2008. 6. 16. 15:45

Google 가젯 광고란 무엇입니까?

Google은 새로운 광고 형식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Google 가젯 광고입니다.

가젯 광고는 Google 가젯을 기반으로 하며 2006년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Google 가젯은 AJAX 또는 플래시로 작성되는 '웹사이트 속의 웹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가젯을 통해 광고주들은 작은 공간 내에 퍼즐, 날씨 정보 및 양방향 게임 등의 리치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Google 가젯 광고는 이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리치미디어를 능가하는 다채로운 애드워즈 광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Google 가젯에 '클릭 URL'이라는 간단한 코드만 추가하면 Google 가젯 광고가 만들어집니다. 가젯 광고에서는 하나의 광고 공간 내에서 여러 제품을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기능, 지도를 통해 모든 상점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oogle 가젯은 웹페이지 및 기타 온라인 사이트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젯 광고는 애드워즈 캠페인에 포함되어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 게재될 수도 있습니다. 가젯 광고를 작성하려면 HTML, AJAX, JavaScript 또는 플래시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아직 귀하의 애드워즈 계정에서는 가젯 광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가젯 광고를 사용하려면 상당한 기술 리소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출시 초기 단계에서는 이전에 리치 콘텐츠 광고를 작성한 적이 있는 일부 애드워즈 광고주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앞으로 보다 많은 광고주에게 가젯 광고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체 Google 가젯 광고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가젯 광고에 대해 가장 자주 제기되는 질문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Google 가젯 광고는 어디에 게재됩니까? 가젯 광고는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의 수천 개 사이트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가젯 광고를 게재하려면 해당 캠페인이 콘텐츠 네트워크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재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서 이미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모든 위치에 가젯 광고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얼마나 소요됩니까? 가젯 광고는 일반 애드워즈 계정을 통해 작성되므로 Google 입찰 모델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애드워즈 가격책정 방법인 클릭당비용(CPC) 또는 1,000회 노출당 비용(CPM) 방식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애드워즈 캠페인의 다른 모든 광고와 마찬가지로 입찰가를 설정하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광고 크기는 무엇입니까? Google 가젯 광고는 모든 일반적인 애드워즈 형식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88x31, 300x600 등과 같은 자주 사용되지 않는 IAB(Internet Architecture Board) 크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젯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까? 아니요. 가젯 광고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및 기타 애드워즈에서 이용 가능한 모든 광고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타겟팅 캠페인 및 게재위치 타겟팅 캠페인 모두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내가 Google 가젯 광고를 작성할 수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귀하의 계정에서 가젯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Google 고객지원팀에서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아직 초대장을 받지 못하셨다면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오. Google은 앞으로 모든 광고주에게 가젯 광고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광고주가 가젯 광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모든 Google 사용자에게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Google 가젯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