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10. 09:24

애드라이(Ad.ly) 광고 비즈니스 모델

애드라이(Ad.ly) 광고 비즈니스 모델
- 광고주와 유력 트위터 회원을 연결시키고, 트위터 메시지에 광고를 담도록 중개해주는 수익구조
- 메시지 광고주 – 소니, NBC 유니버셜, 마이크로소프트 메시지 광고를 담는 유력 트위터 회원,
  150만 ~ 270만 명 가량의 트위터 팬 확보한 트윗 발행자
: 영화감독 레아 버튼, 배우 킴 카다시안 등
- 트위터 메시지에 광고임을 명시, 각자의 팬들에게 보내는 것
- 트위터 메시지 광고에는 대기업 광고주의 링크 사이트 포함

애드라이(Ad.ly) 광고 비즈니스 모델의 장점
① 광고에 대한 거부감 감소 _ following 하고 있는 publisher가 발행하기 때문
② 보다 디테일한 타겟팅이 가능 _ 최근 개설된 리스트업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③ 한 번 삽입된 광고는 영구적, 지속적으로 노출 됨

애드라이(Ad.ly) 광고의 집행 단계


애드라이(Ad.ly) 실제 광고사례


출처 : DMC 리포트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광고사례 정리" 중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