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16. 15:35

구글 가젯광고 출시

구글에서 새로운 광고 형식인 가젯 광고를 출시했습니다.

구글 가젯 광고 홈

참고로, 가젯(gadget)이란 동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악세사리같이 쉽고 간편하게 컴퓨터나 웹페이지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구글에서 내놓은 가젯광고는 다양하고 풍부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존의 애드센스 광고 형식에 비해 더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젯광고의 예를 보시려면 Google 가젯 광고 갤러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가젯광고가 나오도록 하고 싶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애드센스 설정 부분(내 계정 - 계정 설정 - 광고 유형 선택)에서 이미지 광고를 허용(모든 광고 단위 내에 텍스트와 이미지 광고 선택)하도록 설정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이미지 광고를 사용중인 광고주가 거의 없는 상황인데다, 가젯 제작에 따른 어려움(구글에서는 가젯 광고 에디터를 제공하고 있음)도 있어 지금 당장 가젯 광고가 활성화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오락적인 요소와 다양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상당히 큰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광고 형식으로 생각되고, 그로인해 대형광고주들이 가젯 광고를 진행할 가능성은 커 보입니다.

요약
-구글이 가젯광고를 출시했다.
-가젯광고가 노출되려면 이미지 광고를 허용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국내의 경우, 가젯 광고가 활성화되긴 힘들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