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28. 09:35

인터랙티비, '무효클릭 검수 기술' 개발

온라인광고 전문기업 인터랙티비(www.interactivy.com 대표: 문성운)는 온라인광고 시장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발전을 저해하는 무효클릭을 방지하기 위한 '무효클릭 검수 기술'을 발표했다.

무효클릭은 수익을 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자동로봇 등 부정적인 방법을 이용해 CPC(Cost Per Click) 형태의 온라인 광고 클릭 수를 높이는 불법행위를 말한다.

그 동안 무효클릭으로 인해 광고주들이 피해를 입는 일이 종종 발생하곤 했으며, 이는 온라인광고 시장의 신뢰와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왔다. 이에 인터랙티비는 부정적인 클릭을 감지하는 'ILC(ILikeClick) 무효클릭 검수 기술'을 개발하고 시장정화 노력에 나섰다.

'ILC 무효클릭 검수 기술'의 주요 특징으로는 ▲ 클릭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로그 추적, 클릭 유형), ▲ IP를 통한 다양한 정보 분석, ▲ 광고주 사이트 방문자 전환 로그 분석, ▲ 클릭되는 키워드에 대한 비용 분석, ▲ 웹사이트 추적, 로깅을 통한 정보 분석, ▲ 통계 자료에 의한 블랙 리스트 관리, ▲ 자체 기술을 통한 필터링 등이 있으며, 인터랙티비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제휴 마케팅 사이트 아이라이크클릭(www.ilikeclick.com)을 통해 제공된다.

인터랙티비의 김진환 이사는 "이번 'ILC 무효클릭 검수기술' 개발을 계기로 무효클릭은 최소화하고 광고주와의 신뢰는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광고 시장발전을 저해하는 무효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기술개발은 물론 실시간 광고비용 및 무효클릭 정보를 제공하고, 악의적인 클릭 발생자에게는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등 온라인광고 시장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인터랙티비